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 흐림속초-0.1℃
  • 흐림강릉0.7℃
  • 구름많음파주-5.2℃
  • 비울산3.4℃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조금백령도-2.7℃
  • 흐림고창-2.6℃
  • 맑음대전-3.3℃
  • 맑음여수4.7℃
  • 구름많음인천-3.5℃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북부산5.7℃
  • 맑음천안-4.8℃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진도군1.3℃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조금부안-2.1℃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고흥-3.7℃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조금강진군-0.8℃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밀양0.2℃
  • 흐림부여-3.1℃
  • 맑음합천-2.6℃
  • 흐림추풍령-5.4℃
  • 흐림동해0.6℃
  • 맑음영천-1.2℃
  • 맑음성산4.7℃
  • 흐림고창군-2.3℃
  • 흐림영덕3.5℃
  • 맑음해남-1.5℃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서귀포8.3℃
  • 비포항3.8℃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많음정선군-1.6℃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조금정읍-3.5℃
  • 흐림제천-5.1℃
  • 맑음구미-3.1℃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완도0.2℃
  • 맑음북창원3.6℃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순창군-3.3℃
  • 맑음통영3.9℃
  • 구름많음서울-3.5℃
  • 맑음제주5.2℃
  • 맑음남해2.9℃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많음충주-4.5℃
  • 흐림북강릉-0.6℃
  • 맑음창원3.6℃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고산6.5℃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북춘천-0.8℃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울진2.1℃
  • 맑음광주-1.1℃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청주-2.6℃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김해시1.8℃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금산-4.7℃
  • 흐림태백-3.3℃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홍성-4.0℃
  • 맑음양산시5.8℃
  • 맑음목포-0.4℃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안동-3.9℃
  • 맑음대구-0.7℃
  • 눈울릉도0.6℃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많음영월-3.4℃
  • 2025.12.12 (금)

에이블씨엔씨,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합류…네오팜은 10위로 밀려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6 08:44:59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47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1위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클리오(2위), LG생활건강(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이 TOP10을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국내 화장품 산업은 단순 뷰티 제품을 넘어 건강·웰니스와 결합한 라이프 스타일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K-뷰티의 글로벌 위상뿐 아니라, 원료의 지속가능성과 브랜드의 ESG 경영 여부까지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은 글로벌 확장성과 포트폴리오 혁신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시장 확대 전략과 온라인 채널 다각화로 또 다시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와 LG생활건강은 각각 색조 트렌드 반영과 리테일 경쟁력으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특히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상승은 ODM 경쟁력 강화와 대중적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이라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수치와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