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 맑음서귀포8.3℃
  • 흐림속초-0.1℃
  • 맑음고흥-3.7℃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통영3.9℃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많음수원-3.8℃
  • 맑음남해2.9℃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제주5.2℃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조금영광군-2.3℃
  • 흐림부여-3.1℃
  • 구름많음군산-2.5℃
  • 구름조금보령-2.9℃
  • 맑음진도군1.3℃
  • 구름조금산청-3.3℃
  • 맑음해남-1.5℃
  • 흐림서산-2.7℃
  • 맑음함양군-4.9℃
  • 흐림고창-2.6℃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거창-5.7℃
  • 맑음광주-1.1℃
  • 맑음목포-0.4℃
  • 맑음의령군-4.8℃
  • 맑음창원3.6℃
  • 흐림강릉0.7℃
  • 흐림제천-5.1℃
  • 구름많음북춘천-0.8℃
  • 맑음홍성-4.0℃
  • 구름조금순천-3.0℃
  • 맑음영천-1.2℃
  • 구름조금금산-4.7℃
  • 맑음합천-2.6℃
  • 눈울릉도0.6℃
  • 흐림대관령-5.0℃
  • 맑음의성-4.7℃
  • 구름조금봉화-5.3℃
  • 비울산3.4℃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조금상주-3.0℃
  • 맑음구미-3.1℃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많음인제-1.4℃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춘천-1.5℃
  • 흐림동해0.6℃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많음동두천-5.0℃
  • 맑음여수4.7℃
  • 구름조금청송군-4.3℃
  • 맑음대구-0.7℃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청주-2.6℃
  • 구름조금부안-2.1℃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원주-3.4℃
  • 맑음고산6.5℃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조금순창군-3.3℃
  • 흐림고창군-2.3℃
  • 맑음북창원3.6℃
  • 맑음대전-3.3℃
  • 구름많음파주-5.2℃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강진군-0.8℃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세종-3.4℃
  • 흐림태백-3.3℃
  • 맑음성산4.7℃
  • 구름많음정선군-1.6℃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문경-3.6℃
  • 비포항3.8℃
  • 맑음밀양0.2℃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천안-4.8℃
  • 구름많음영월-3.4℃
  • 맑음서청주-4.5℃
  • 구름많음광양시3.2℃
  • 흐림추풍령-5.4℃
  • 흐림북강릉-0.6℃
  • 맑음양산시5.8℃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김해시1.8℃
  • 2025.12.12 (금)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LG생활건강 2위로 추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0-21 08:44:4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36만 217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LG생활건강(2위), 클리오(3위), 코스맥스(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에이블씨엔씨(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코리아나(9위), 네오팜(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화장품 상장사는 단순한 매출과 인지도만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기 어려운 시대에 직면했다.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 뿐만 아니라 소통 방식과 가치 소비 등을 브랜드 평가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안정적인 브랜드 신뢰도와 프리미엄 이미지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화장품 업계의 3강 체제를 구축한 클리오의 상승과 LG생활건강의 순위 변동은 단순한 순위 경쟁이 아닌 소비자 접점에서의 전략적 움직임을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코스맥스와 에이블씨엔씨의 순위 변화는 포트폴리오 다양화와 소비자층 확장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