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 흐림태백-3.3℃
  • 맑음대전-3.3℃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많음파주-5.2℃
  • 맑음천안-4.8℃
  • 흐림고창-2.6℃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철원-4.4℃
  • 흐림강릉0.7℃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많음서울-3.5℃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김해시1.8℃
  • 맑음목포-0.4℃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인천-3.5℃
  • 맑음영천-1.2℃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성산4.7℃
  • 흐림북강릉-0.6℃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백령도-2.7℃
  • 맑음서청주-4.5℃
  • 맑음완도0.2℃
  • 구름많음강화-5.4℃
  • 흐림경주시4.1℃
  • 맑음청주-2.6℃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창원3.6℃
  • 맑음대구-0.7℃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조금부안-2.1℃
  • 구름많음광양시3.2℃
  • 맑음진도군1.3℃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산청-3.3℃
  • 맑음제주5.2℃
  • 맑음광주-1.1℃
  • 눈울릉도0.6℃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조금정읍-3.5℃
  • 맑음의령군-4.8℃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밀양0.2℃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많음북부산5.7℃
  • 흐림고창군-2.3℃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남해2.9℃
  • 맑음서귀포8.3℃
  • 맑음고산6.5℃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통영3.9℃
  • 맑음양산시5.8℃
  • 구름많음원주-3.4℃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해남-1.5℃
  • 흐림추풍령-5.4℃
  • 비울산3.4℃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조금상주-3.0℃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함양군-4.9℃
  • 구름조금임실-4.2℃
  • 맑음여수4.7℃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구미-3.1℃
  • 맑음홍성-4.0℃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진주-2.8℃
  • 흐림동해0.6℃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제천-5.1℃
  • 비포항3.8℃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고흥-3.7℃
  • 흐림부여-3.1℃
  • 2025.12.12 (금)

‘미래에셋증권 vs NH투자증권’ 승자는?...‘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01 08:44:47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1위에 미래에셋증권이 선정됐다고 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증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85만 960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2위), 키움증권(3위), KB증권(4위), 한화투자증권(5위), 대신증권(6위), 삼성증권(7위), 한국금융지주(8위), 유안타증권(9위), 메리츠증권(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올 상반기 증권업계는 금리 변동성과 자본시장 규제 등 복합적인 변수 속에서 기업 특성에 맞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플랫폼이 브랜드 성패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며 이용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중시하는 흐름이 강화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ETF, 퇴직 연금 등 차별화된 상품 포트폴리오로 고객 신뢰도를 공고히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이 시장 친화적 마케팅과 온라인 플랫폼 강화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며 키움증권을 제치고 2위에 등극한 점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