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 맑음광주-1.1℃
  • 구름많음이천-4.4℃
  • 비울산3.4℃
  • 구름많음정선군-1.6℃
  • 흐림북강릉-0.6℃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청주-2.6℃
  • 흐림고창-2.6℃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북창원3.6℃
  • 흐림제천-5.1℃
  • 맑음진도군1.3℃
  • 맑음제주5.2℃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인천-3.5℃
  • 흐림추풍령-5.4℃
  • 구름조금청송군-4.3℃
  • 맑음양산시5.8℃
  • 흐림강릉0.7℃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완도0.2℃
  • 맑음합천-2.6℃
  • 맑음해남-1.5℃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수원-3.8℃
  • 흐림부여-3.1℃
  • 구름조금상주-3.0℃
  • 맑음대전-3.3℃
  • 맑음천안-4.8℃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통영3.9℃
  • 맑음구미-3.1℃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강화-5.4℃
  • 흐림대관령-5.0℃
  • 맑음김해시1.8℃
  • 맑음성산4.7℃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많음파주-5.2℃
  • 흐림태백-3.3℃
  • 구름조금거제5.2℃
  • 흐림서산-2.7℃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조금봉화-5.3℃
  • 맑음서귀포8.3℃
  • 구름많음인제-1.4℃
  • 비포항3.8℃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많음춘천-1.5℃
  • 구름많음철원-4.4℃
  • 흐림경주시4.1℃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고산6.5℃
  • 맑음영천-1.2℃
  • 맑음여수4.7℃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조금부안-2.1℃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영주-3.3℃
  • 눈울릉도0.6℃
  • 맑음창원3.6℃
  • 구름많음충주-4.5℃
  • 흐림동해0.6℃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남해2.9℃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문경-3.6℃
  • 맑음홍성-4.0℃
  • 맑음목포-0.4℃
  • 맑음함양군-4.9℃
  • 맑음밀양0.2℃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많음영월-3.4℃
  • 흐림고창군-2.3℃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홍천-4.3℃
  • 맑음대구-0.7℃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세종-3.4℃
  • 맑음고흥-3.7℃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보령-2.9℃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군산-2.5℃
  • 2025.12.12 (금)

한화생명부터 롯데손보까지…‘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15 09:06: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 1위에 한화생명이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국내 보험사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2425만 688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은 1위 한화생명에 이어 삼성화재(2위), 삼성생명(3위), KB손해보험(4위), DB손해보험(5위), 현대해상(6위), 한화손해보험(7위), 교보생명(8위), 메리츠화재(9위), 롯데손해보험(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보험업계의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국내 보험시장이 포화 상태에 직면한 가운데, 주요 보험사들이 신성장동력 확보를 찾기 위한 해외 보험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 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보험사 부문에서 한화생명의 1위 등극은 단순한 브랜드 인지도를 넘어 소비자와의 소통이 얼마나 활발히 이뤄졌는지를 입체적으로 보여준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삼성화재·삼성생명·KB손해보험 등 상위권 보험사들도 각 인덱스별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