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조금고창군-1.7℃
  • 맑음진도군0.4℃
  • 맑음남원-4.4℃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군산-2.6℃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광양시4.0℃
  • 흐림부안-3.1℃
  • 구름많음동해0.7℃
  • 흐림부여-3.2℃
  • 흐림강릉0.7℃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장흥-1.2℃
  • 흐림이천-4.4℃
  • 맑음함양군-5.2℃
  • 흐림경주시3.4℃
  • 구름조금정읍-3.4℃
  • 맑음서울-3.1℃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많음문경-3.5℃
  • 맑음대전-3.5℃
  • 구름많음원주-3.5℃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산청-3.9℃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조금철원-4.4℃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고흥-3.6℃
  • 맑음수원-4.0℃
  • 맑음창원3.4℃
  • 맑음의령군-5.0℃
  • 흐림울릉도0.8℃
  • 맑음김해시2.0℃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조금강진군-1.8℃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조금백령도-2.8℃
  • 맑음목포-0.7℃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많음거제5.2℃
  • 비울산3.6℃
  • 흐림천안-4.8℃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북창원3.6℃
  • 맑음진주-2.8℃
  • 흐림태백-3.7℃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북춘천-1.5℃
  • 비포항3.8℃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고창-2.8℃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여수4.9℃
  • 흐림보은-5.0℃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조금홍성-3.6℃
  • 맑음서귀포7.7℃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성산5.1℃
  • 흐림대관령-5.0℃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춘천-1.8℃
  • 흐림영덕3.5℃
  • 흐림북강릉-0.5℃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영주-3.9℃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임실-4.6℃
  • 2025.12.12 (금)

아모레퍼시픽,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 수성…클리오 선두 경쟁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9 09:09: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0만 8453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수성했으며, 클리오(2위), 한국콜마(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화장품(5위), 코스맥스(6위), 네오팜(7위), 코리아나(8위), 한국화장품제조(9위), 코스메카코리아(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해외 시장 확장 전략이 호평을 받으며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를 굳건히 지켰다. 한국콜마가 5위에서 3위로 상승했으며, 코스맥스는 3위에서 6위로 하락하며 치열한 업계 판도 변화를 대변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네오팜이 TOP10에 신규 진입한 가운데, 제닉은 순위에서 탈락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결과는 제품 경쟁력 뿐 아니라,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와 브랜드 소통 전략이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화장품 상장사 부문 세부 인덱스 분석 및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