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대구-0.7℃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합천-2.6℃
  • 맑음목포-0.4℃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조금장수-5.5℃
  • 맑음고흥-3.7℃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정선군-1.6℃
  • 흐림동해0.6℃
  • 맑음영천-1.2℃
  • 흐림부여-3.1℃
  • 구름많음파주-5.2℃
  • 흐림고창-2.6℃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조금세종-3.4℃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보령-2.9℃
  • 흐림북강릉-0.6℃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많음철원-4.4℃
  • 맑음김해시1.8℃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수원-3.8℃
  • 맑음북창원3.6℃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북춘천-0.8℃
  • 흐림고창군-2.3℃
  • 흐림추풍령-5.4℃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조금거창-5.7℃
  • 맑음성산4.7℃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여수4.7℃
  • 맑음의성-4.7℃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서청주-4.5℃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광주-1.1℃
  • 구름조금백령도-2.7℃
  • 맑음구미-3.1℃
  • 구름조금임실-4.2℃
  • 흐림제천-5.1℃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많음홍천-4.3℃
  • 맑음서귀포8.3℃
  • 비울산3.4℃
  • 흐림서산-2.7℃
  • 맑음홍성-4.0℃
  • 구름조금순천-3.0℃
  • 맑음대전-3.3℃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청주-2.6℃
  • 맑음창원3.6℃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조금강진군-0.8℃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남해2.9℃
  • 구름많음인제-1.4℃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문경-3.6℃
  • 흐림영덕3.5℃
  • 비포항3.8℃
  • 흐림태백-3.3℃
  • 맑음밀양0.2℃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해남-1.5℃
  • 눈울릉도0.6℃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진도군1.3℃
  • 맑음통영3.9℃
  • 맑음제주5.2℃
  • 구름많음군산-2.5℃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순위 발표...‘스타벅스'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3-12 09:14:3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5년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536만 950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에 등극했다. 뒤이어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컴포즈커피, 5위 빽다방, 6위 더벤티, 7위 폴바셋 등이 영예를 차지했으며, 지난 조사에서 3위에 올랐던 파스쿠찌는 순위에서 탈락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