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커피 부문 메가커피 1위 속 스타벅스-파스쿠찌-컴포즈커피 각축

  • 흐림속초-0.1℃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수원-3.8℃
  • 비울산3.4℃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철원-4.4℃
  • 흐림경주시4.1℃
  • 비포항3.8℃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조금봉화-5.3℃
  • 흐림부여-3.1℃
  • 구름많음파주-5.2℃
  • 구름조금백령도-2.7℃
  • 흐림제천-5.1℃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많음북춘천-0.8℃
  • 눈울릉도0.6℃
  • 구름조금남원-3.6℃
  • 흐림북강릉-0.6℃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북창원3.6℃
  • 흐림추풍령-5.4℃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조금산청-3.3℃
  • 맑음대전-3.3℃
  • 구름조금장수-5.5℃
  • 맑음광주-1.1℃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영천-1.2℃
  • 흐림고창군-2.3℃
  • 맑음성산4.7℃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많음인제-1.4℃
  • 맑음제주5.2℃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김해시1.8℃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조금보령-2.9℃
  • 맑음해남-1.5℃
  • 맑음합천-2.6℃
  • 구름많음영주-3.3℃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여수4.7℃
  • 흐림서산-2.7℃
  • 흐림강릉0.7℃
  • 맑음청주-2.6℃
  • 맑음구미-3.1℃
  • 맑음양산시5.8℃
  • 흐림태백-3.3℃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고흥-3.7℃
  • 맑음목포-0.4℃
  • 맑음대구-0.7℃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의성-4.7℃
  • 맑음서청주-4.5℃
  • 맑음밀양0.2℃
  • 맑음남해2.9℃
  • 구름많음홍천-4.3℃
  • 맑음서귀포8.3℃
  • 맑음홍성-4.0℃
  • 흐림고창-2.6℃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완도0.2℃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인천-3.5℃
  • 맑음창원3.6℃
  • 흐림영덕3.5℃
  • 흐림동해0.6℃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통영3.9℃
  • 구름많음보성군-0.2℃
  • 맑음천안-4.8℃
  • 구름많음광양시3.2℃
  • 맑음진도군1.3℃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군산-2.5℃
  • 2025.12.12 (금)

K-브랜드 톱7’ 커피 부문 메가커피 1위 속 스타벅스-파스쿠찌-컴포즈커피 각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2-14 10:34:4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메가커피가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기업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메가커피가 1위를 수성한 가운데, 2위 스타벅스, 3위 파스쿠찌, 4위 컴포즈커피, 5위 투썸플레이스 , 6위 이디야커피, 7위 빽다방 등이 영예를 차지했다.

2025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75만 8937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정(Positive/Negative)·부정(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