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발표...1위 삼성·2위 SK·3위 네이버

  • 구름많음춘천1.0℃
  • 흐림보성군6.5℃
  • 비여수9.2℃
  • 구름조금부안10.5℃
  • 흐림원주1.8℃
  • 흐림경주시2.9℃
  • 흐림광양시7.7℃
  • 흐림의성1.7℃
  • 흐림서울5.5℃
  • 흐림정선군-0.2℃
  • 흐림순창군4.7℃
  • 흐림함양군2.6℃
  • 흐림영광군9.1℃
  • 구름많음울산10.5℃
  • 흐림순천4.0℃
  • 구름많음북창원6.8℃
  • 흐림고산15.1℃
  • 구름많음북강릉6.5℃
  • 흐림영월0.2℃
  • 비광주7.2℃
  • 비울릉도10.2℃
  • 흐림대관령0.3℃
  • 비북부산4.6℃
  • 흐림고창8.8℃
  • 박무흑산도12.2℃
  • 구름많음속초8.9℃
  • 흐림영천1.6℃
  • 흐림완도8.7℃
  • 비서귀포16.5℃
  • 흐림고흥6.5℃
  • 흐림남원5.4℃
  • 흐림수원5.5℃
  • 흐림제천1.4℃
  • 흐림장수7.9℃
  • 흐림영주1.7℃
  • 흐림산청2.2℃
  • 흐림전주9.6℃
  • 구름많음인제0.3℃
  • 흐림거창2.2℃
  • 구름많음거제7.4℃
  • 구름많음목포9.7℃
  • 흐림북춘천0.8℃
  • 구름많음정읍9.1℃
  • 흐림합천4.2℃
  • 흐림금산7.9℃
  • 비대구5.3℃
  • 흐림양산시5.7℃
  • 흐림구미4.3℃
  • 비청주5.4℃
  • 흐림보령9.7℃
  • 흐림김해시5.9℃
  • 흐림이천3.3℃
  • 흐림부산10.7℃
  • 흐림세종5.0℃
  • 흐림홍천1.4℃
  • 박무인천6.5℃
  • 흐림강화5.1℃
  • 흐림진주3.7℃
  • 구름많음상주2.0℃
  • 흐림통영7.4℃
  • 흐림문경2.1℃
  • 비대전6.2℃
  • 흐림남해7.2℃
  • 비제주13.3℃
  • 구름많음울진8.2℃
  • 흐림철원3.3℃
  • 구름많음태백3.7℃
  • 구름많음추풍령2.9℃
  • 비안동0.9℃
  • 맑음포항7.8℃
  • 흐림양평3.3℃
  • 흐림동해7.6℃
  • 흐림충주3.1℃
  • 흐림홍성7.9℃
  • 흐림봉화-0.6℃
  • 흐림강릉8.5℃
  • 흐림장흥7.0℃
  • 흐림부여5.5℃
  • 박무백령도5.1℃
  • 구름많음서산7.8℃
  • 구름많음해남10.2℃
  • 흐림파주3.5℃
  • 구름많음창원6.7℃
  • 흐림동두천4.0℃
  • 구름많음진도군10.7℃
  • 흐림고창군9.3℃
  • 흐림천안6.1℃
  • 흐림성산12.6℃
  • 흐림보은2.4℃
  • 흐림서청주4.5℃
  • 흐림강진군7.2℃
  • 구름많음군산8.5℃
  • 흐림의령군1.5℃
  • 구름조금영덕4.1℃
  • 흐림임실5.9℃
  • 흐림밀양4.0℃
  • 흐림청송군-1.2℃
  • 2025.12.11 (목)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발표...1위 삼성·2위 SK·3위 네이버

브랜드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11:03:22
  • -
  • +
  • 인쇄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TOP10 이미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 1위에 삼성이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대기업 부문은 2024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했다.

이번 대기업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공시대상기업집단 중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됐다.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은 1위를 차지한 삼성에 이어 SK(2위), 네이버(3위), 카카오(4위), 농협(5위), LG(6위), 롯데(7위), 현대자동차(8위), 한화(9위), KT(10위), 두산(11위), LS(12위), 신세계(13위), CJ(14위), 포스코(15위) 등이 국가대표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빅데이터기업 골든플래닛과 공동으로 분석한 'K-브랜드지수' 대기업 부문에서 삼성이 1위에 등극했다. ‘K-기술’을 선도하는 삼성은 트렌드 인덱스를 제외한 5개 인덱스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 랭킹에서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00억 달러(약 116조)를 넘기며 4년 연속 ‘글로벌 톱 5’를 유지 중이다. 해당 데이터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브랜드 기자
브랜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