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농심 vs 풀무원’ 선두 경쟁,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TOP10 발표

  • 맑음광주-1.1℃
  • 흐림고창군-2.3℃
  • 맑음창원3.6℃
  • 흐림제천-5.1℃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청주-2.6℃
  • 맑음밀양0.2℃
  • 맑음성산4.7℃
  • 맑음의성-4.7℃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영광군-2.3℃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조금봉화-5.3℃
  • 맑음김해시1.8℃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많음원주-3.4℃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부산5.8℃
  • 구름많음울진2.1℃
  • 눈울릉도0.6℃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영주-3.3℃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많음파주-5.2℃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많음보성군-0.2℃
  • 흐림추풍령-5.4℃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조금부안-2.1℃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제주5.2℃
  • 맑음여수4.7℃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해남-1.5℃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조금거창-5.7℃
  • 맑음서귀포8.3℃
  • 흐림동해0.6℃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많음강화-5.4℃
  • 흐림고창-2.6℃
  • 구름조금순창군-3.3℃
  • 맑음통영3.9℃
  • 맑음대구-0.7℃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많음정선군-1.6℃
  • 비울산3.4℃
  • 구름조금상주-3.0℃
  • 맑음고흥-3.7℃
  • 구름조금전주-3.4℃
  • 비포항3.8℃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목포-0.4℃
  • 흐림북강릉-0.6℃
  • 흐림속초-0.1℃
  • 맑음영천-1.2℃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산청-3.3℃
  • 흐림서산-2.7℃
  • 구름조금정읍-3.5℃
  • 흐림부여-3.1℃
  • 흐림경주시4.1℃
  • 흐림영덕3.5℃
  • 맑음남해2.9℃
  • 맑음양산시5.8℃
  • 구름많음영월-3.4℃
  • 맑음대전-3.3℃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북부산5.7℃
  • 흐림태백-3.3℃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보령-2.9℃
  • 맑음진도군1.3℃
  • 흐림강릉0.7℃
  • 맑음구미-3.1℃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홍성-4.0℃
  • 맑음북창원3.6℃
  • 맑음의령군-4.8℃
  • 맑음합천-2.6℃
  • 구름많음철원-4.4℃
  • 2025.12.12 (금)

‘농심 vs 풀무원’ 선두 경쟁,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18 11:21:40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94만 756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농심이 또 다시 1위를 차지했으며. 풀무원(2위), 삼양식품(3위), 빙그레(4위), 오리온(5위), CJ제일제당(6위), 하이트진로(7위), 매일유업(8위), 롯데칠성음료(9위), SPC삼립(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장기적 소비심리 둔화 속 ESG 경영에 대한 요구가 동시에 작용하는 상황에서 식음료 업계 전반의 브랜드 전략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 가운데 농심은 콘텐츠 연계, 글로벌 확장성, 소비자 신뢰도 측면에서 고르게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업계 1위 자리를 수성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부문은 온라인 기반의 정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실질적인 시장 반응을 측정한 결과로, 롯데칠성음료의 진입과 동원F&B의 TOP10 탈락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세부 인덱스 분석 및 브랜드별 반응 추이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