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많음원주-3.5℃
  • 흐림서청주-4.7℃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홍성-3.6℃
  • 흐림이천-4.4℃
  • 흐림대관령-5.0℃
  • 흐림영천-1.3℃
  • 맑음진주-2.8℃
  • 비포항3.8℃
  • 맑음수원-4.0℃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많음울진1.5℃
  • 맑음창원3.4℃
  • 맑음동두천-5.4℃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많음문경-3.5℃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많음대구-1.1℃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조금인제-1.7℃
  • 맑음목포-0.7℃
  • 맑음북창원3.6℃
  • 맑음합천-3.1℃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많음보성군-0.4℃
  • 흐림울릉도0.8℃
  • 맑음서울-3.1℃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남원-4.4℃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철원-4.4℃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청송군-4.9℃
  • 흐림경주시3.4℃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조금상주-3.6℃
  • 흐림북강릉-0.5℃
  • 구름조금세종-3.7℃
  • 흐림강릉0.7℃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많음봉화-5.8℃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광주-1.2℃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전주-3.3℃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많음서산-2.3℃
  • 맑음김해시2.0℃
  • 구름많음제천-5.4℃
  • 맑음해남-3.5℃
  • 맑음서귀포7.7℃
  • 구름조금강진군-1.8℃
  • 비울산3.6℃
  • 구름조금의성-4.9℃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조금산청-3.9℃
  • 맑음함양군-5.2℃
  • 흐림부안-3.1℃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영주-3.9℃
  • 맑음대전-3.5℃
  • 구름많음정선군-2.6℃
  • 흐림부여-3.2℃
  • 2025.12.12 (금)

지드래곤, 임영웅·방탄소년단 제치고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18 08:41:52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 1위에 지드래곤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주요 광고모델을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1억 2629만 884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은 지드래곤이 1위에 등극했으며, 이어 임영웅(2위), 방탄소년단(3위), 손흥민(4위), 블랙핑크(5위), 박보검(6위), 이찬원(7위), 아이브(8위), 변우석(9위), 차은우(10위)가 TOP10의 영예를 안았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광고모델의 브랜드 가치는 단순한 인지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확장성과 팬덤 충성도 등의 복합적 요소가 결합될 때 더욱 강력하게 표출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한 ‘상업적 모델’이 아닌, 차별화된 가치와 취향을 대변하는 ‘브랜드 아이콘’을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K-브랜드지수 광고모델 부문에서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한 것은 K팝 스타의 문화적 파급력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향후 지드래곤은 자신의 페르소나인 ‘피스마이너스원’ 기반의 창작 활동과 공익 사업을 지속할 경우, 엔터테이너를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Identity)를 확고히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