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웅진씽크빅’부터 ‘디지털대성’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발표

  • 구름많음서산7.8℃
  • 구름많음북강릉6.5℃
  • 비제주13.3℃
  • 흐림봉화-0.6℃
  • 비대전6.2℃
  • 흐림대관령0.3℃
  • 구름많음울진8.2℃
  • 흐림순천4.0℃
  • 구름많음울산10.5℃
  • 구름많음해남10.2℃
  • 흐림홍성7.9℃
  • 흐림영주1.7℃
  • 흐림북춘천0.8℃
  • 비서귀포16.5℃
  • 맑음포항7.8℃
  • 구름조금영덕4.1℃
  • 흐림전주9.6℃
  • 흐림합천4.2℃
  • 구름많음목포9.7℃
  • 흐림진주3.7℃
  • 흐림홍천1.4℃
  • 흐림서울5.5℃
  • 흐림구미4.3℃
  • 흐림보성군6.5℃
  • 구름많음북창원6.8℃
  • 흐림순창군4.7℃
  • 흐림장수7.9℃
  • 흐림성산12.6℃
  • 흐림강릉8.5℃
  • 흐림남원5.4℃
  • 흐림문경2.1℃
  • 구름많음상주2.0℃
  • 흐림경주시2.9℃
  • 구름많음창원6.7℃
  • 흐림고산15.1℃
  • 흐림정선군-0.2℃
  • 비울릉도10.2℃
  • 흐림부여5.5℃
  • 흐림양평3.3℃
  • 구름많음속초8.9℃
  • 흐림청송군-1.2℃
  • 박무인천6.5℃
  • 흐림밀양4.0℃
  • 구름많음군산8.5℃
  • 박무백령도5.1℃
  • 흐림김해시5.9℃
  • 흐림세종5.0℃
  • 흐림파주3.5℃
  • 흐림거창2.2℃
  • 흐림부산10.7℃
  • 구름조금부안10.5℃
  • 흐림강화5.1℃
  • 흐림산청2.2℃
  • 흐림철원3.3℃
  • 흐림고창군9.3℃
  • 흐림이천3.3℃
  • 흐림의성1.7℃
  • 구름많음정읍9.1℃
  • 흐림동해7.6℃
  • 흐림수원5.5℃
  • 흐림충주3.1℃
  • 흐림영월0.2℃
  • 흐림원주1.8℃
  • 흐림완도8.7℃
  • 비청주5.4℃
  • 흐림보령9.7℃
  • 흐림천안6.1℃
  • 흐림의령군1.5℃
  • 흐림고흥6.5℃
  • 흐림남해7.2℃
  • 흐림영광군9.1℃
  • 구름많음진도군10.7℃
  • 비여수9.2℃
  • 구름많음추풍령2.9℃
  • 흐림제천1.4℃
  • 구름많음태백3.7℃
  • 비북부산4.6℃
  • 흐림금산7.9℃
  • 구름많음춘천1.0℃
  • 흐림임실5.9℃
  • 구름많음인제0.3℃
  • 흐림함양군2.6℃
  • 흐림서청주4.5℃
  • 비대구5.3℃
  • 흐림양산시5.7℃
  • 박무흑산도12.2℃
  • 흐림보은2.4℃
  • 흐림장흥7.0℃
  • 흐림광양시7.7℃
  • 흐림동두천4.0℃
  • 구름많음거제7.4℃
  • 흐림통영7.4℃
  • 흐림영천1.6℃
  • 비광주7.2℃
  • 흐림고창8.8℃
  • 비안동0.9℃
  • 흐림강진군7.2℃
  • 2025.12.11 (목)

‘웅진씽크빅’부터 ‘디지털대성’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2-02 08:42:11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만 12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탈환했으며, 삼성출판사(2위), 비상교육(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NE능률(5위), 멀티캠퍼스(6위), 크레버스(7위), 윌비스(8위), 대교(9위), 디지털대성(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순위는 디지털 학습 수요의 확대 속에서 각 기업의 콘텐츠 전략과 플랫폼 경쟁력에 대한 실효성이 반영된 결과다. 웅진씽크빅의 1위 복귀와 삼성출판사의 2위 상승은 학습 경험의 다양화와 키즈 콘텐츠 시장 강화가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특히 골드앤에스의 탈락, 윌비스와 디지털대성의 진입은 온라인 기반 교육 환경에서 브랜드 노출·사용자 경험·콘텐츠 제공 방식이 순위 변동의 핵심 키워드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교육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은 AI 학습 서비스 도입과 개인화 기술 확장 여부가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