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웅진씽크빅’부터 ‘디지털대성’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발표

  • 맑음홍성-4.0℃
  • 맑음여수4.7℃
  • 흐림추풍령-5.4℃
  • 맑음함양군-4.9℃
  • 흐림고창-2.6℃
  • 맑음목포-0.4℃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서청주-4.5℃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조금산청-3.3℃
  • 맑음영천-1.2℃
  • 맑음김해시1.8℃
  • 흐림강릉0.7℃
  • 맑음구미-3.1℃
  • 흐림북강릉-0.6℃
  • 비울산3.4℃
  • 맑음광주-1.1℃
  • 맑음서귀포8.3℃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조금부안-2.1℃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남해2.9℃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청주-2.6℃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서울-3.5℃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많음파주-5.2℃
  • 구름조금보은-4.8℃
  • 비포항3.8℃
  • 흐림태백-3.3℃
  • 흐림고창군-2.3℃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조금순창군-3.3℃
  • 맑음의성-4.7℃
  • 맑음제주5.2℃
  • 맑음해남-1.5℃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동해0.6℃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조금강진군-0.8℃
  • 흐림대관령-5.0℃
  • 맑음대전-3.3℃
  • 구름많음수원-3.8℃
  • 맑음성산4.7℃
  • 맑음천안-4.8℃
  • 구름많음광양시3.2℃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봉화-5.3℃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영광군-2.3℃
  • 흐림제천-5.1℃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청송군-4.3℃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안동-3.9℃
  • 맑음밀양0.2℃
  • 구름많음정선군-1.6℃
  • 흐림부여-3.1℃
  • 구름조금세종-3.4℃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조금문경-3.6℃
  • 맑음고흥-3.7℃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조금순천-3.0℃
  • 맑음완도0.2℃
  • 구름조금정읍-3.5℃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창원3.6℃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고산6.5℃
  • 구름많음북춘천-0.8℃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대구-0.7℃
  • 맑음통영3.9℃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북부산5.7℃
  • 맑음진도군1.3℃
  • 구름많음영월-3.4℃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임실-4.2℃
  • 눈울릉도0.6℃
  • 구름많음춘천-1.5℃
  • 2025.12.12 (금)

‘웅진씽크빅’부터 ‘디지털대성’까지...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12-02 08:42:11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 1위에 웅진씽크빅이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만 12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웅진씽크빅이 1위를 탈환했으며, 삼성출판사(2위), 비상교육(3위), 메가스터디교육(4위), NE능률(5위), 멀티캠퍼스(6위), 크레버스(7위), 윌비스(8위), 대교(9위), 디지털대성(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순위는 디지털 학습 수요의 확대 속에서 각 기업의 콘텐츠 전략과 플랫폼 경쟁력에 대한 실효성이 반영된 결과다. 웅진씽크빅의 1위 복귀와 삼성출판사의 2위 상승은 학습 경험의 다양화와 키즈 콘텐츠 시장 강화가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특히 골드앤에스의 탈락, 윌비스와 디지털대성의 진입은 온라인 기반 교육 환경에서 브랜드 노출·사용자 경험·콘텐츠 제공 방식이 순위 변동의 핵심 키워드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향후 교육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은 AI 학습 서비스 도입과 개인화 기술 확장 여부가 중요한 변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