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 맑음남원-4.4℃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많음보령-2.9℃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고창군-1.7℃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부산5.6℃
  • 비포항3.8℃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영광군-2.1℃
  • 맑음대전-3.5℃
  • 맑음해남-3.5℃
  • 맑음수원-4.0℃
  • 흐림영덕3.5℃
  • 맑음동두천-5.4℃
  • 맑음목포-0.7℃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금산-5.0℃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홍천-4.3℃
  • 흐림영천-1.3℃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철원-4.4℃
  • 구름조금광양시4.0℃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많음동해0.7℃
  • 흐림울릉도0.8℃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백령도-2.8℃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조금산청-3.9℃
  • 구름조금강화-5.5℃
  • 흐림경주시3.4℃
  • 맑음합천-3.1℃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순천-3.3℃
  • 맑음김해시2.0℃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순창군-3.9℃
  • 맑음서울-3.1℃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많음정선군-2.6℃
  • 맑음완도-0.6℃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안동-4.0℃
  • 맑음고산7.0℃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강진군-1.8℃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북강릉-0.5℃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남해2.6℃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여수4.9℃
  • 맑음성산5.1℃
  • 맑음서귀포7.7℃
  • 흐림태백-3.7℃
  • 흐림부여-3.2℃
  • 맑음진주-2.8℃
  • 맑음함양군-5.2℃
  • 구름조금상주-3.6℃
  • 구름조금고창-2.8℃
  • 맑음진도군0.4℃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북부산5.4℃
  • 맑음고흥-3.6℃
  • 비울산3.6℃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군산-2.6℃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의령군-5.0℃
  • 2025.12.12 (금)

크래프톤, 넷마블·NHN 꺾고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 등극...시프트업 탈락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8-22 08:44:0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크래프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업계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19만 6509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크래프톤이 3개월 만에 1위를 탈환했으며, 넷마블(2위), NHN(3위), 컴투스(4위), 위메이드(5위), 엔씨소프트(6위), 카카오게임즈(7위), 넥슨게임즈(8위), 이스트소프트(9위), 넵튠(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상장사들의 브랜드 경쟁력은 단순한 흥행 성과보다 ‘지속적 팬덤 형성’과 ‘IP 확장 전략’에서 차별화되는 양상이다. 최근 e스포츠 확산, 글로벌 퍼블리싱, 크로스플랫폼 서비스가 브랜드 이미지 강화의 핵심 축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크래프톤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 성과와 신작 기대감이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넷마블의 2위 하락과 시프트업의 탈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