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 흐림부여-3.1℃
  • 흐림영덕3.5℃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광양시3.2℃
  • 구름많음흑산도4.6℃
  • 맑음영천-1.2℃
  • 맑음의령군-4.8℃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부산5.8℃
  • 흐림고창-2.6℃
  • 구름조금장수-5.5℃
  • 맑음여수4.7℃
  • 맑음대전-3.3℃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백령도-2.7℃
  • 맑음김해시1.8℃
  • 맑음서귀포8.3℃
  • 흐림속초-0.1℃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영주-3.3℃
  • 흐림강릉0.7℃
  • 흐림동해0.6℃
  • 맑음대구-0.7℃
  • 맑음진도군1.3℃
  • 구름많음북부산5.7℃
  • 흐림제천-5.1℃
  • 흐림태백-3.3℃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광주-1.1℃
  • 흐림북강릉-0.6℃
  • 맑음구미-3.1℃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통영3.9℃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영광군-2.3℃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많음인제-1.4℃
  • 맑음청주-2.6℃
  • 맑음완도0.2℃
  • 구름많음울진2.1℃
  • 구름많음홍천-4.3℃
  • 흐림추풍령-5.4℃
  • 흐림고창군-2.3℃
  • 맑음남해2.9℃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성산4.7℃
  • 비포항3.8℃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파주-5.2℃
  • 맑음제주5.2℃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세종-3.4℃
  • 맑음고흥-3.7℃
  • 구름많음영월-3.4℃
  • 눈울릉도0.6℃
  • 비울산3.4℃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합천-2.6℃
  • 구름많음강화-5.4℃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장흥-1.9℃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강진군-0.8℃
  • 구름조금거창-5.7℃
  • 맑음해남-1.5℃
  • 맑음목포-0.4℃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홍성-4.0℃
  • 흐림서산-2.7℃
  • 맑음밀양0.2℃
  • 구름많음원주-3.4℃
  • 흐림경주시4.1℃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많음충주-4.5℃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많음춘천-1.5℃
  • 구름조금금산-4.7℃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청송군-4.3℃
  • 맑음의성-4.7℃
  • 맑음창원3.6℃
  • 2025.12.12 (금)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9 08:46:24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게임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51만 28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은 넷마블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엔씨소프트(2위), 크래프톤(3위), 펄어비스(4위), 컴투스(5위), NHN(6위), 위메이드(7위), 넥슨게임즈(8위), 네오위즈(9위), 이스트소프트(10위)가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게임 산업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매출이나 일회성 흥행 성과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 경쟁력, 플랫폼 운영 안정성, 해외 시장 확장성이 브랜드 파워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AI 기반 개발, 크로스 플랫폼 전략, 글로벌 IP 확보 경쟁 등이 브랜드 가치의 주요 변수로 급부상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에서는 넷마블이 1위로 올라서며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대형 IP 파이프라인을 입증했고, 엔씨소프트가 2위로 상승하며 차세대 MMORPG와 해외 매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펄어비스와 네오위즈의 신규 TOP10 진입은 중견 기업들의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해외 진출 성과가 본격적으로 브랜드 순위에 반영된 사례”라고 평가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