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1위 농심’부터 ‘10위 대상’까지...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 구름많음영월-3.4℃
  • 맑음여수4.7℃
  • 흐림부여-3.1℃
  • 구름많음북부산5.7℃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고산6.5℃
  • 구름조금보은-4.8℃
  • 구름많음광양시3.2℃
  • 흐림강릉0.7℃
  • 맑음창원3.6℃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세종-3.4℃
  • 맑음서귀포8.3℃
  • 흐림경주시4.1℃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서청주-4.5℃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남해2.9℃
  • 맑음완도0.2℃
  • 흐림북강릉-0.6℃
  • 구름조금상주-3.0℃
  • 맑음함양군-4.9℃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안동-3.9℃
  • 흐림속초-0.1℃
  • 맑음진주-2.8℃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부산5.8℃
  • 맑음청주-2.6℃
  • 맑음통영3.9℃
  • 흐림고창-2.6℃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조금영광군-2.3℃
  • 맑음대전-3.3℃
  • 흐림제천-5.1℃
  • 구름많음울진2.1℃
  • 맑음성산4.7℃
  • 맑음합천-2.6℃
  • 구름조금거창-5.7℃
  • 구름조금순천-3.0℃
  • 구름조금보령-2.9℃
  • 맑음양산시5.8℃
  • 흐림태백-3.3℃
  • 맑음광주-1.1℃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많음홍천-4.3℃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조금봉화-5.3℃
  • 맑음의령군-4.8℃
  • 비울산3.4℃
  • 맑음영천-1.2℃
  • 맑음진도군1.3℃
  • 흐림고창군-2.3℃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많음수원-3.8℃
  • 구름조금금산-4.7℃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조금전주-3.4℃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강진군-0.8℃
  • 맑음고흥-3.7℃
  • 구름조금임실-4.2℃
  • 비포항3.8℃
  • 구름조금거제5.2℃
  • 맑음의성-4.7℃
  • 맑음구미-3.1℃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조금백령도-2.7℃
  • 흐림동해0.6℃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북춘천-0.8℃
  • 흐림서산-2.7℃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많음이천-4.4℃
  • 맑음김해시1.8℃
  • 맑음제주5.2℃
  • 구름많음영주-3.3℃
  • 구름많음파주-5.2℃
  • 눈울릉도0.6℃
  • 구름많음춘천-1.5℃
  • 맑음밀양0.2℃
  • 맑음목포-0.4℃
  • 구름많음강화-5.4℃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대구-0.7℃
  • 맑음해남-1.5℃
  • 맑음홍성-4.0℃
  • 구름많음보성군-0.2℃
  • 구름많음흑산도4.6℃
  • 흐림추풍령-5.4℃
  • 구름많음원주-3.4℃
  • 2025.12.12 (금)

‘1위 농심’부터 ‘10위 대상’까지...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53:4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42만 796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1위 농심에 이어 빙그레(2위), 풀무원(3위), 삼양식품(4위), 오리온(5위), CJ제일제당(6위), 매일유업(7위), 롯데칠성음료(8위), 하이트진로(9위), 대상(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식음료 업계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건강·기능성 제품 강화, ESG 캠페인 확대 등이 브랜드 가치와 순위 변화에 직결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빙그레는 감성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출시 효과가 결합되며 2위로 상승했고, 대상은 전통 식품 자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TOP10에 신규 진입했다. 농심이 1위 자리를 수성한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의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