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1위 농심’부터 ‘10위 대상’까지...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강진군-1.8℃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추풍령-5.2℃
  • 맑음목포-0.7℃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밀양3.0℃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영광군-2.1℃
  • 흐림북강릉-0.5℃
  • 비포항3.8℃
  • 맑음서울-3.1℃
  • 흐림속초0.1℃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세종-3.7℃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광주-1.2℃
  • 맑음함양군-5.2℃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전주-3.3℃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많음흑산도4.7℃
  • 맑음수원-4.0℃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북부산5.4℃
  • 흐림천안-4.8℃
  • 맑음창원3.4℃
  • 구름조금춘천-1.8℃
  • 흐림울릉도0.8℃
  • 흐림이천-4.4℃
  • 구름조금순천-3.3℃
  • 맑음양산시5.8℃
  • 맑음진주-2.8℃
  • 맑음남원-4.4℃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청송군-4.9℃
  • 맑음동두천-5.4℃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많음영월-2.9℃
  • 맑음서귀포7.7℃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고흥-3.6℃
  • 흐림경주시3.4℃
  • 맑음북창원3.6℃
  • 비울산3.6℃
  • 흐림태백-3.7℃
  • 맑음북춘천-1.5℃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많음거제5.2℃
  • 맑음김해시2.0℃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많음울진1.5℃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산청-3.9℃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홍천-4.3℃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인천-3.8℃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철원-4.4℃
  • 구름조금남해2.6℃
  • 흐림부안-3.1℃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통영3.8℃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구미-3.4℃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상주-3.6℃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홍성-3.6℃
  • 흐림서청주-4.7℃
  • 흐림보은-5.0℃
  • 맑음완도-0.6℃
  • 맑음대전-3.5℃
  • 2025.12.12 (금)

‘1위 농심’부터 ‘10위 대상’까지...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9-12 08:53:4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1위에 농심이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식음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642만 7966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은 1위 농심에 이어 빙그레(2위), 풀무원(3위), 삼양식품(4위), 오리온(5위), CJ제일제당(6위), 매일유업(7위), 롯데칠성음료(8위), 하이트진로(9위), 대상(10위)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식음료 업계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건강·기능성 제품 강화, ESG 캠페인 확대 등이 브랜드 가치와 순위 변화에 직결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조사에서 빙그레는 감성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출시 효과가 결합되며 2위로 상승했고, 대상은 전통 식품 자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TOP10에 신규 진입했다. 농심이 1위 자리를 수성한 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의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