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메가커피·스타벅스·메머드커피·빽다방...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선정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많음거제5.2℃
  • 흐림북강릉-0.5℃
  • 구름많음제천-5.4℃
  • 흐림울릉도0.8℃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조금인제-1.7℃
  • 맑음김해시2.0℃
  • 맑음수원-4.0℃
  • 맑음성산5.1℃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인천-3.8℃
  • 비울산3.6℃
  • 흐림천안-4.8℃
  • 맑음고흥-3.6℃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북부산5.4℃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대구-1.1℃
  • 흐림경주시3.4℃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조금고창-2.8℃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영주-3.9℃
  • 맑음양산시5.8℃
  • 맑음북춘천-1.5℃
  • 흐림부여-3.2℃
  • 맑음의령군-5.0℃
  • 구름조금순천-3.3℃
  • 비포항3.8℃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서귀포7.7℃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목포-0.7℃
  • 맑음창원3.4℃
  • 흐림부안-3.1℃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영광군-2.1℃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많음울진1.5℃
  • 맑음함양군-5.2℃
  • 흐림이천-4.4℃
  • 맑음서울-3.1℃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철원-4.4℃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남원-4.4℃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많음문경-3.5℃
  • 흐림보은-5.0℃
  • 맑음합천-3.1℃
  • 흐림속초0.1℃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많음서산-2.3℃
  • 맑음제주5.0℃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많음영월-2.9℃
  • 맑음밀양3.0℃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강진군-1.8℃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많음흑산도4.7℃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완도-0.6℃
  • 맑음진도군0.4℃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많음원주-3.5℃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조금청주-2.3℃
  • 구름조금홍천-4.3℃
  • 2025.12.12 (금)

‘K-브랜드 톱7’ 메가커피·스타벅스·메머드커피·빽다방...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선정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1-10 09:10:48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메가커피가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메가커피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2위 스타벅스, 3위 메머드커피, 4위 빽다방, 5위 컴포즈커피, 6위 투썸플레이스, 7위 이디야커피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003만 9685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적용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