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임실-4.6℃
  • 맑음밀양3.0℃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청송군-4.9℃
  • 흐림경주시3.4℃
  • 맑음의령군-5.0℃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인천-3.8℃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백령도-2.8℃
  • 흐림영천-1.3℃
  • 맑음목포-0.7℃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광주-1.2℃
  • 맑음북춘천-1.5℃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인제-1.7℃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동해0.7℃
  • 맑음서울-3.1℃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많음충주-4.7℃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강진군-1.8℃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고창군-1.7℃
  • 흐림부여-3.2℃
  • 구름많음보령-2.9℃
  • 맑음북창원3.6℃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철원-4.4℃
  • 구름조금청주-2.3℃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조금순천-3.3℃
  • 흐림보은-5.0℃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많음보성군-0.4℃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정읍-3.4℃
  • 맑음진주-2.8℃
  • 구름많음정선군-2.6℃
  • 맑음김해시2.0℃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많음거제5.2℃
  • 맑음남원-4.4℃
  • 맑음합천-3.1℃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조금의성-4.9℃
  • 흐림북강릉-0.5℃
  • 비울산3.6℃
  • 맑음서귀포7.7℃
  • 맑음창원3.4℃
  • 맑음제주5.0℃
  • 맑음성산5.1℃
  • 맑음함양군-5.2℃
  • 흐림울릉도0.8℃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안동-4.0℃
  • 비포항3.8℃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수원-4.0℃
  • 맑음해남-3.5℃
  • 구름많음양평-2.7℃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고산7.0℃
  • 흐림이천-4.4℃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거창-5.8℃
  • 2025.12.12 (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발표, ‘파스쿠찌’ 탈락 속 ‘이디야커피’ 신규 진입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12-06 09:55:15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 1위에 스타벅스가 선정됐다고 6일 발표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스타벅스가 1위를 수성했으며,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4위 빽다방, 5위 컴포즈커피, 6위 커피빈, 7위 이디야커피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4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3266만 488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커피 프랜차이즈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