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 맑음홍성-4.0℃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진주-2.8℃
  • 비포항3.8℃
  • 맑음대구-0.7℃
  • 맑음창원3.6℃
  • 맑음함양군-4.9℃
  • 구름많음광양시3.2℃
  • 흐림고창-2.6℃
  • 구름조금산청-3.3℃
  • 구름조금보령-2.9℃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많음파주-5.2℃
  • 맑음고흥-3.7℃
  • 맑음양산시5.8℃
  • 맑음대전-3.3℃
  • 구름많음이천-4.4℃
  • 구름많음북춘천-0.8℃
  • 구름조금장수-5.5℃
  • 구름많음보성군-0.2℃
  • 흐림고창군-2.3℃
  • 맑음통영3.9℃
  • 흐림서산-2.7℃
  • 구름많음강화-5.4℃
  • 맑음청주-2.6℃
  • 흐림경주시4.1℃
  • 구름많음서울-3.5℃
  • 구름많음정선군-1.6℃
  • 맑음구미-3.1℃
  • 구름많음영월-3.4℃
  • 구름조금안동-3.9℃
  • 구름많음동두천-5.0℃
  • 구름많음홍천-4.3℃
  • 맑음의성-4.7℃
  • 구름조금순천-3.0℃
  • 흐림동해0.6℃
  • 맑음김해시1.8℃
  • 구름많음인제-1.4℃
  • 구름조금금산-4.7℃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장흥-1.9℃
  • 구름조금거창-5.7℃
  • 흐림북강릉-0.6℃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순창군-3.3℃
  • 구름많음영주-3.3℃
  • 맑음천안-4.8℃
  • 구름조금부안-2.1℃
  • 맑음여수4.7℃
  • 맑음남해2.9℃
  • 비울산3.4℃
  • 맑음합천-2.6℃
  • 흐림부여-3.1℃
  • 구름많음북부산5.7℃
  • 맑음서청주-4.5℃
  • 구름조금영광군-2.3℃
  • 흐림태백-3.3℃
  • 흐림제천-5.1℃
  • 맑음서귀포8.3℃
  • 흐림강릉0.7℃
  • 구름많음원주-3.4℃
  • 구름많음수원-3.8℃
  • 맑음완도0.2℃
  • 맑음영천-1.2℃
  • 맑음목포-0.4℃
  • 구름조금문경-3.6℃
  • 구름조금세종-3.4℃
  • 맑음제주5.2℃
  • 구름많음충주-4.5℃
  • 맑음광주-1.1℃
  • 맑음진도군1.3℃
  • 구름많음군산-2.5℃
  • 맑음의령군-4.8℃
  • 구름조금청송군-4.3℃
  • 구름조금부산5.8℃
  • 흐림추풍령-5.4℃
  • 구름많음춘천-1.5℃
  • 구름조금임실-4.2℃
  • 구름조금정읍-3.5℃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고산6.5℃
  • 구름많음인천-3.5℃
  • 구름조금백령도-2.7℃
  • 구름조금상주-3.0℃
  • 구름많음울진2.1℃
  • 흐림영덕3.5℃
  • 맑음북창원3.6℃
  • 맑음해남-1.5℃
  • 구름조금강진군-0.8℃
  • 구름조금남원-3.6℃
  • 구름조금거제5.2℃
  • 구름조금봉화-5.3℃
  • 구름조금전주-3.4℃
  • 맑음밀양0.2℃
  • 맑음성산4.7℃
  • 눈울릉도0.6℃
  • 2025.12.12 (금)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53:0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클리오(2위), 코스맥스(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는 기술 기반의 스킨 케어, 클린 뷰티, 저자극 제품 등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1위에 등극한 것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의 꾸준한 접점 강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덧붙여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기존 고객과 MZ세대 소비자층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1위 수성은 그간의 브랜드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신뢰,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회복세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