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 맑음수원-4.0℃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많음서산-2.3℃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조금청송군-4.9℃
  • 맑음북창원3.6℃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임실-4.6℃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홍성-3.6℃
  • 맑음남원-4.4℃
  • 구름조금북부산5.4℃
  • 흐림이천-4.4℃
  • 맑음창원3.4℃
  • 맑음제주5.0℃
  • 흐림부여-3.2℃
  • 구름많음보성군-0.4℃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전주-3.3℃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군산-2.6℃
  • 흐림경주시3.4℃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조금산청-3.9℃
  • 맑음의령군-5.0℃
  • 맑음해남-3.5℃
  • 구름많음흑산도4.7℃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춘천-1.8℃
  • 흐림서청주-4.7℃
  • 맑음고흥-3.6℃
  • 맑음서귀포7.7℃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조금상주-3.6℃
  • 구름조금부산5.6℃
  • 맑음양산시5.8℃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조금통영3.8℃
  • 맑음북춘천-1.5℃
  • 맑음진주-2.8℃
  • 맑음합천-3.1℃
  • 비울산3.6℃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인제-1.7℃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강진군-1.8℃
  • 흐림대관령-5.0℃
  • 맑음고산7.0℃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세종-3.7℃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많음울진1.5℃
  • 구름조금남해2.6℃
  • 구름조금영광군-2.1℃
  • 흐림천안-4.8℃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정읍-3.4℃
  • 맑음성산5.1℃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구미-3.4℃
  • 구름조금장수-5.7℃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많음봉화-5.8℃
  • 맑음밀양3.0℃
  • 맑음대전-3.5℃
  • 맑음서울-3.1℃
  • 구름많음정선군-2.6℃
  • 흐림북강릉-0.5℃
  • 구름조금파주-5.7℃
  • 맑음목포-0.7℃
  • 흐림강릉0.7℃
  • 맑음김해시2.0℃
  • 흐림울릉도0.8℃
  • 흐림보은-5.0℃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장흥-1.2℃
  • 구름조금청주-2.3℃
  • 맑음함양군-5.2℃
  • 비포항3.8℃
  • 구름조금고창군-1.7℃
  • 2025.12.12 (금)

‘아모레퍼시픽 1위 등극’…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 주목

관리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53:06
  • -
  • +
  • 인쇄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클리오(2위), 코스맥스(3위), LG생활건강(4위), 한국콜마(5위), 한국화장품(6위), 코리아나(7위), 코스메카코리아(8위), 제닉(9위), 한국화장품제조(10위)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중국 소비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는 기술 기반의 스킨 케어, 클린 뷰티, 저자극 제품 등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1위에 등극한 것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소비자와의 꾸준한 접점 강화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밝혔다.

덧붙여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글로벌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기존 고객과 MZ세대 소비자층 모두를 아우르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1위 수성은 그간의 브랜드 리더십과 지속적인 품질 신뢰, 그리고 해외 시장에서의 회복세가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