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조금홍천-4.3℃
  • 맑음남원-4.4℃
  • 구름많음서산-2.3℃
  • 흐림보은-5.0℃
  • 맑음고흥-3.6℃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북창원3.6℃
  • 맑음양산시5.8℃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조금추풍령-5.2℃
  • 구름많음봉화-5.8℃
  • 구름조금강화-5.5℃
  • 맑음서울-3.1℃
  • 맑음해남-3.5℃
  • 구름조금인천-3.8℃
  • 구름많음양평-2.7℃
  • 맑음합천-3.1℃
  • 구름조금영주-3.9℃
  • 구름조금정읍-3.4℃
  • 구름많음울진1.5℃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많음거제5.2℃
  • 구름조금금산-5.0℃
  • 맑음창원3.4℃
  • 구름많음대구-1.1℃
  • 구름조금세종-3.7℃
  • 흐림속초0.1℃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조금장흥-1.2℃
  • 흐림영덕3.5℃
  • 구름조금광주-1.2℃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조금춘천-1.8℃
  • 구름조금군산-2.6℃
  • 맑음성산5.1℃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고창군-1.7℃
  • 구름많음보령-2.9℃
  • 흐림태백-3.7℃
  • 구름조금북부산5.4℃
  • 구름많음동해0.7℃
  • 맑음북춘천-1.5℃
  • 맑음김해시2.0℃
  • 구름조금남해2.6℃
  • 흐림경주시3.4℃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부산5.6℃
  • 흐림천안-4.8℃
  • 구름많음원주-3.5℃
  • 구름조금홍성-3.6℃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흑산도4.7℃
  • 맑음고산7.0℃
  • 맑음밀양3.0℃
  • 구름많음영월-2.9℃
  • 구름조금청주-2.3℃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완도-0.6℃
  • 흐림강릉0.7℃
  • 맑음의령군-5.0℃
  • 흐림북강릉-0.5℃
  • 맑음수원-4.0℃
  • 맑음서귀포7.7℃
  • 구름많음문경-3.5℃
  • 구름조금구미-3.4℃
  • 맑음동두천-5.4℃
  • 구름조금백령도-2.8℃
  • 흐림이천-4.4℃
  • 맑음목포-0.7℃
  • 흐림울릉도0.8℃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제주5.0℃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상주-3.6℃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조금영광군-2.1℃
  • 비포항3.8℃
  • 맑음함양군-5.2℃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강진군-1.8℃
  • 비울산3.6℃
  • 구름조금임실-4.6℃
  • 구름조금고창-2.8℃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많음제천-5.4℃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9-05 11:03:50
  • -
  • +
  • 인쇄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1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샤넬(Chanel)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92만 825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1위에 샤넬(Chanel)이 등극한 가운데, 2위 루이비통(Louis Vuitton), 3위 구찌(GUCCI), 4위 에르메스(Hermes), 5위 프라다(PRADA), 6위 입생로랑(Saint Laurent), 7위 롤렉스(Rolex), 8위 까르띠에(Cartier), 9위 발렌시아가(Balenciaga), 10위 에스티로더(Estee Lauder)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2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최고급 소재, 장인 정신, 혁신적 디자인의 3대 요소로 평가되는 명품 브랜드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오랜 역사와 높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다. 모건스탠리 발표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조원 정도로 추산되며, 한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는 2022년 기준 20조원을 초과할 만큼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샤넬(Chanel)을 향한 한국인의 사랑은 유별나다. 백화점 오픈과 동시에 샤넬 매장으로 달려가는 오픈 런(OPEN RUN·매장 질주 현상)을 빗댄 '샤넬런'이란 신조어까지 등장시키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비해 지속적인 가격 인상과 사회공헌 활동 부진 등은 샤넬을 비롯한 명품 브랜드들이 풀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글로벌(Global)·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