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 맑음여수5.1℃
  • 흐림금산-4.9℃
  • 눈울릉도0.6℃
  • 구름조금춘천-2.1℃
  • 흐림속초-0.2℃
  • 구름조금영주-3.1℃
  • 구름조금구미-3.1℃
  • 흐림영천-1.4℃
  • 구름많음영덕3.3℃
  • 맑음광주-1.1℃
  • 맑음대전-3.4℃
  • 구름조금부산5.5℃
  • 맑음목포-0.4℃
  • 맑음고산7.0℃
  • 맑음의령군-4.7℃
  • 흐림동해1.0℃
  • 구름많음전주-2.7℃
  • 흐림울산4.0℃
  • 구름많음문경-3.4℃
  • 구름조금홍천-4.5℃
  • 구름많음상주-3.5℃
  • 구름조금함양군-5.1℃
  • 흐림대관령-5.0℃
  • 구름조금군산-2.4℃
  • 구름조금백령도-3.2℃
  • 구름조금거제4.8℃
  • 맑음서청주-4.4℃
  • 구름조금충주-4.6℃
  • 구름조금영월-1.7℃
  • 맑음세종-3.7℃
  • 구름조금보령-3.1℃
  • 맑음창원2.5℃
  • 구름조금북부산5.9℃
  • 흐림태백-3.4℃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조금장수-5.5℃
  • 맑음천안-4.9℃
  • 구름많음북강릉-0.6℃
  • 구름많음봉화-5.0℃
  • 구름많음흑산도4.6℃
  • 구름조금순창군-3.8℃
  • 구름많음파주-5.5℃
  • 맑음김해시2.8℃
  • 맑음홍성-3.6℃
  • 구름조금통영4.5℃
  • 흐림부안-2.7℃
  • 흐림대구-0.4℃
  • 구름조금고창-2.3℃
  • 맑음고흥-3.2℃
  • 구름조금장흥-1.4℃
  • 맑음양평-3.1℃
  • 맑음제천-5.3℃
  • 흐림임실-4.2℃
  • 맑음청주-2.3℃
  • 구름조금거창-4.9℃
  • 구름조금순천-3.7℃
  • 맑음진도군-0.1℃
  • 구름조금부여-3.7℃
  • 맑음인천-3.9℃
  • 구름조금영광군-2.3℃
  • 비포항4.2℃
  • 맑음밀양4.2℃
  • 맑음서귀포7.8℃
  • 맑음안동-4.1℃
  • 구름많음동두천-5.2℃
  • 맑음서산-2.7℃
  • 구름조금추풍령-5.5℃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의성-4.9℃
  • 맑음수원-3.9℃
  • 구름조금철원-4.2℃
  • 구름조금광양시4.6℃
  • 맑음해남-3.8℃
  • 맑음북창원2.6℃
  • 구름조금산청-3.7℃
  • 구름조금강화-5.1℃
  • 맑음이천-4.2℃
  • 맑음제주4.9℃
  • 맑음성산6.0℃
  • 구름조금정선군-2.3℃
  • 맑음완도-0.8℃
  • 맑음남해2.6℃
  • 구름조금고창군-2.7℃
  • 구름조금양산시6.0℃
  • 맑음진주-2.3℃
  • 맑음강진군-2.2℃
  • 구름조금보은-4.8℃
  • 맑음서울-2.9℃
  • 맑음원주-3.6℃
  • 구름조금합천-2.8℃
  • 흐림경주시3.3℃
  • 흐림정읍-3.3℃
  • 구름조금인제-2.2℃
  • 구름조금북춘천-2.5℃
  • 흐림울진2.2℃
  • 구름조금남원-4.3℃
  • 맑음청송군-5.2℃
  • 2025.12.12 (금)

아시아브랜드연구소,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발표...‘샤넬Chanel)’ 1위 영예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9-05 11:03:50
  • -
  • +
  • 인쇄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1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샤넬(Chanel)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각 분야별 글로벌 브랜드를 선정하는 ‘W랭킹’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자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분석된다.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될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2024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92만 8252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1위에 샤넬(Chanel)이 등극한 가운데, 2위 루이비통(Louis Vuitton), 3위 구찌(GUCCI), 4위 에르메스(Hermes), 5위 프라다(PRADA), 6위 입생로랑(Saint Laurent), 7위 롤렉스(Rolex), 8위 까르띠에(Cartier), 9위 발렌시아가(Balenciaga), 10위 에스티로더(Estee Lauder)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TOP10 이미지2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최고급 소재, 장인 정신, 혁신적 디자인의 3대 요소로 평가되는 명품 브랜드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오랜 역사와 높은 품질로 사랑을 받고 있다. 모건스탠리 발표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 시장의 규모는 연간 380조원 정도로 추산되며, 한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는 2022년 기준 20조원을 초과할 만큼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테스트 마켓이자 전략적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샤넬(Chanel)을 향한 한국인의 사랑은 유별나다. 백화점 오픈과 동시에 샤넬 매장으로 달려가는 오픈 런(OPEN RUN·매장 질주 현상)을 빗댄 '샤넬런'이란 신조어까지 등장시키며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비해 지속적인 가격 인상과 사회공헌 활동 부진 등은 샤넬을 비롯한 명품 브랜드들이 풀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W랭킹’ 명품 브랜드 부문은 글로벌(Global)·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