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 구름조금광주-1.2℃
  • 흐림서청주-4.7℃
  • 구름조금광양시4.0℃
  • 구름조금의성-4.9℃
  • 구름조금북부산5.4℃
  • 비울산3.6℃
  • 구름조금청송군-4.9℃
  • 구름조금강진군-1.8℃
  • 구름많음거제5.2℃
  • 흐림대관령-5.0℃
  • 구름많음원주-3.5℃
  • 맑음완도-0.6℃
  • 구름조금산청-3.9℃
  • 흐림울릉도0.8℃
  • 구름조금인천-3.8℃
  • 맑음함양군-5.2℃
  • 맑음서울-3.1℃
  • 구름많음정선군-2.6℃
  • 구름많음영월-2.9℃
  • 흐림영천-1.3℃
  • 구름조금백령도-2.8℃
  • 구름조금고창군-1.7℃
  • 맑음목포-0.7℃
  • 맑음진주-2.8℃
  • 구름조금고창-2.8℃
  • 흐림영덕3.5℃
  • 구름많음충주-4.7℃
  • 구름많음문경-3.5℃
  • 맑음진도군0.4℃
  • 구름조금추풍령-5.2℃
  • 맑음북춘천-1.5℃
  • 맑음남원-4.4℃
  • 구름조금청주-2.3℃
  • 구름많음보성군-0.4℃
  • 맑음서귀포7.7℃
  • 구름많음흑산도4.7℃
  • 구름조금임실-4.6℃
  • 맑음김해시2.0℃
  • 맑음동두천-5.4℃
  • 흐림천안-4.8℃
  • 구름조금거창-5.8℃
  • 구름조금통영3.8℃
  • 구름조금남해2.6℃
  • 흐림경주시3.4℃
  • 구름조금전주-3.3℃
  • 구름많음울진1.5℃
  • 맑음성산5.1℃
  • 구름조금상주-3.6℃
  • 맑음제주5.0℃
  • 구름조금장흥-1.2℃
  • 맑음밀양3.0℃
  • 비포항3.8℃
  • 구름조금안동-4.0℃
  • 구름조금인제-1.7℃
  • 구름많음보령-2.9℃
  • 구름조금순천-3.3℃
  • 구름조금홍천-4.3℃
  • 구름많음양평-2.7℃
  • 구름조금강화-5.5℃
  • 구름조금군산-2.6℃
  • 구름조금순창군-3.9℃
  • 구름조금철원-4.4℃
  • 맑음고흥-3.6℃
  • 맑음합천-3.1℃
  • 구름많음제천-5.4℃
  • 구름많음동해0.7℃
  • 구름조금구미-3.4℃
  • 흐림북강릉-0.5℃
  • 구름많음서산-2.3℃
  • 흐림부안-3.1℃
  • 구름조금여수4.9℃
  • 구름많음대구-1.1℃
  • 흐림강릉0.7℃
  • 구름조금금산-5.0℃
  • 구름조금파주-5.7℃
  • 구름조금홍성-3.6℃
  • 맑음고산7.0℃
  • 구름조금정읍-3.4℃
  • 흐림보은-5.0℃
  • 맑음북창원3.6℃
  • 흐림부여-3.2℃
  • 구름조금장수-5.7℃
  • 맑음대전-3.5℃
  • 구름조금세종-3.7℃
  • 맑음수원-4.0℃
  • 구름조금영광군-2.1℃
  • 구름조금영주-3.9℃
  • 맑음양산시5.8℃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조금춘천-1.8℃
  • 맑음해남-3.5℃
  • 맑음창원3.4℃
  • 흐림태백-3.7℃
  • 맑음의령군-5.0℃
  • 흐림이천-4.4℃
  • 구름많음봉화-5.8℃
  • 흐림속초0.1℃
  • 2025.12.12 (금)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발표···‘1위 켈리 vs 2위 카스 vs 3위 테라’

관리자 / 기사승인 : 2024-07-15 14:34:27
  • -
  • +
  • 인쇄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K-브랜드지수 = 관리자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 1위에 켈리가 선정됐다고 15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산출된 국산 맥주 부문은 2024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72만 3059건을 분석했다.

이번 국산 맥주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기준 맥주 판매량 상위 1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은 켈리가 1위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카스(2위), 테라(3위), 크러시(4위), 하이트(5위), 제주맥주(6위), 한맥(7위), 필라이트(8위), 곰표밀맥주(9위), 필굿(10위) 등의 순위를 기록했다.

(사진 =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국산 맥주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대형 주류사 뿐 아니라 중소 수제맥주사들도 해외 판로를 확장하며 ‘K-맥주’의 가능성이 주목받는 중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비롯한 수입 주류 수요에 따른 무역수지 적자가 확대되는 상황 속에서 국산 맥주의 해외 시장 개척은 그 의미가 배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국산 맥주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위인 켈리가 1위로 올라서는 이변을 연출했다. 국산 맥주 출시 초기 매출 신기록을 경신한 켈리는 톱스타 손석구를 앞세워 99일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병을 돌파했다. 켈리의 공격적 마케팅 효과로 인해 미디어 인덱스와 커뮤니티 인덱스 등에서 타 브랜드 대비 2배 이상의 수치를 기록하며 ‘국가대표 맥주 브랜드’에 등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커뮤니티(Community)·활성화(TA)·긍정(Positive)·부정(Negative)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Hot Issue